Instructions for Authors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논문집] 투고규정

 

 

2007년 04월 16일 제정

2013년 06월 14일 개정

2014년 06월 09일 개정

2017년 12월 15일 개정

2018년 04월 20일 개정

 

1. 목적

이 규정은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논문집(이하 ‘논문집’이라 한다)의 투고에 관계되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투고자의 자격

투고자(저자)의 자격은 투고자 전원이 본 학회 정회원이어야 함을 원칙으로 한다.

 

3. 원고의 접수

(1) 원고(투고논문)은 국내외에서 발간된 논문집에 이미 게재(게재 예정 포함) 되었거나 다른 기관에서 심사가 진행 중이지 않은 학술논문에 한한다.

(2) 논문접수일은 편집위원회가 원고를 수령한 날짜로 한다.

(3) 원고는 제출자가 논문집 부속규정에 맞게 편집, 작성하여 온라인 투고시스템(http://kiaebs.crossdb.net:8080)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원고는 전자파일 hwp(저자정보포함), doc 및 PDF(저자정보삭제)로 제출하여야 한다.

② 논문제출서는 학회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양식을 사용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4) 급행심사를 원하는 원고는 매 논문발행월 7일까지 접수되어야 하며, 심사료는 8항을 따른다.

 

4. 원고작성

원고작성의 형식에 관하여는 [부속규정 1 원고작성규정]에 따른다.

 

5. 원고의 수리 및 게재

(1) 원고의 수리 여부는 [부속규정 2 논문심사규정]에 따라 편집위원회에서 결정한다.

(2) 다음과 같은 원고는 수리하지 않는다.

① 본 학회의 목적에 위배되거나 관계가 없는 것.

② 이미 발표된 논문으로서 게재의 의의를 상실하였다고 인정되는 것. 다만 이미 발표된 논문(학술발표대회)

이라도 새로이 발전된 내용과 주제로 구성되었을 경우에는 수리될 수 있다.

③ 원고작성규정에 적합하지 아니한 것

(3) 원고의 수리일은 편집위원회에서 게재를 결정한 날로 한다.

(4) 논문 게재는 심사에 통과된 원고를 우선으로 하되 접수순대로 게재함을 원칙으로 한다.

 

6. 원고의 반환 및 제재

일단 접수된 원고는 반환하지 아니한다. 적합한 사유없이 원고를 철회한 경우에는 관련된 저자는 당해에 한해 논문을 투고할 수 없다.

 

7. 수정 및 교정

원고의 수정 및 교정은 투고자가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투고자의 책임 아래 편집위원회에서 협조할 수 있다.

 

8. 투고료

(1) 투고자는 논문 1편당 일반 심사 게재료 150,000원, 일반 심사료 90,000원, 급행 심사 게재료 200,000원, 급행 심사료 180,000원과 초과료를 원고 제출시 납부하여야 하며, 기납부한 게재료, 심사료, 초과료를 반환 받을 수 없다.

(2) 게재되는 논문의 쪽수는 6쪽이 기본으로 최대 12쪽 까지로 하며, 6쪽을 초과하는 2쪽마다 30,000원의 초과료를 부담하여야 한다.

 

9. 발행일

본 학회 논문집은 매년 짝수월(2월, 4월, 6월, 8월, 10월, 12월)의 30일(2월 28일)에 발행한다.

 

10. 저작권

(1) 논문집에 이미 게재되었거나 향후 게재되는 논문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본 학회에 귀속되며, 원고의 투고로서 논문의 저작권을 학회에 이양하는 것으로 본다. 또한, 종전에 발행된 논문집에 게재된 논문에 대해 본 학회가 이미 관리한 사항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다만, 제3자로부터 문헌의 복제 또는 전재의 요청이 있을 경우 저자의 허락을 받도록 한다.

(2) 투고자가 논문을 본인의 용도로 사용할 경우 제한을 두지 않는다.

 

11. 투고자의 윤리규정 준수

투고자는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논문집] 윤리규정>에 규정하는 저자의 윤리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12. 기타

이 규정에 없는 사항은 별도 정하는 규정(부속규정 1, 2)에 따르며 그 밖의 것은 관례에 따른다.

 

Journal Informaiton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Architectural Sustainable Environment and Building Systems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Architectural Sustainable Environment and Building Systems
  • NRF
  • KOFST
  • KISTI Current Status
  • KISTI Cited-by
  • crosscheck
  • orcid
  • open access
  • ccl
Journal Informaiton Journal Informaiton - close